오트리빈 나잘 스프레이 종류별 비교!
알레르기성 비염, 코감기로 인한 코막힘
알레르기 또는 코감기로 인해 코가 막히게 되면 숨을 쉬기 어려워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. 코막힘에 사용하는 약은 비충혈제거제로 불리며, 코 점막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류를 감소시켜 코막힘을 개선합니다.
비충혈 제거제는 교감신경흥분제이기 때문에 경구용 제제의 경우 이상반으로 불면증, 심장 두근거림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외용제는 이러한 이상반응이 적고 빠르게 효과가 나타나 선호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
오트리빈 베이비내추럴
<오트리빈 베이비내추럴>의 주요성분은 염화나트륨으로 생리식염수입니다. 코 점막의 건조 증상을 완화해주고 보습효과로 끈끈한 콧물을 묽게 해주며 배출이 잘 되도록 도와줍니다.
0세 이상 소아에게 사용가능하며 0세~2세미만 소아에게는 양쪽 콧쿠멍에 1회씩 뿌립니다. 2세 이상 영유아에게는 하루에 2~4회 또는 필요할 때마다 양쪽 콧구멍에 1~2회 뿌립니다.
다른 코 관련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코 내부를 깨끗이하기 위해서 이 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Metered dose spray로 일정량이 분사되도록 되어 있어 편리하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.
오트리빈 소아용
<오트리빈 소아용은>의 주요성분은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으로 1ml당 0.5mg 들어있는 0.05%의 저농도 제품입니다. 만 2세 이상~만 12세 미만 어린이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코막힘 완화제로 아이가 편안하게 숨을 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사용방법은 1일 3회 범위 내에서 1회 1번씩 양쪽 코에 분사합니다. 8시간 이상 간격을 유지하도록 합니다. 또한 7일 이상 연속으로 사용하면 안돼며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오히려 코막힘을 유발할 수 있어 적정 용법을 지켜 사용해야 합니다.
오트리빈
<오트리빈>은 상쾌한 멘톨향이며 주요성분은 자일로메타졸린염산염으로 농도 0.1% 제품입니다. 2분 이내에 작용하여 코막힘을 효과적으로 완화시켜 주며 최대 12시간 효능이 지속됩니다.
만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이 사용 가능하며 1일 3회 범위 내에서 1회 1번씩 양쪽 코에 분사합니다. 적용간격은 8시간 이상 유지하도록 하며 오히려 코막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7일 이상 사용하면 안됍니다.
오트리빈에스
<오트리빈에스>는 주요성분이 옥시메타졸린염산염으로 25초 이내 효과가 나타나고 12시간까지 효과가 지속되는 새로운 제품입니다.
만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이 사용 가능하며 1일 1~2회 범위 내에서 양쪽 코에 분사합니다. 1일 2회를 초과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최소 투여 간격은 8시간 입니다.
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코막힘을 유발할 수 있어 7일 이상 연속으로 사용하면 안됍니다.
나잘 스프레이 사용법
1. 용기를 잘 흔든 후 뚜껑을 엽니다.
2. 처음 사용하는 경우 5~6회 정도 시험 분사를 하여 약액이 균일하게 분사되는 지 확인합니다.
3. 코 안을 깨끗이 한 후, 한 쪽 코를 막고 고개를 앞으로 살짝 숙입니다.
4. 비중격에 직접 분사하지 않도록 코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향하게 합니다. 왼쪽 콧속에 분사할 때는 오른손으로, 오른쪽 콧속에 분사할때는 왼손으로 분사합니다.
5. 분사한 후에는 코로 숨을 가볍게 들이 마쉰 후 입으로 숨을 내뱉습니다.